비주얼 이미지

마실까? 아카페라 사이즈업!

아카페라 사이즈업의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과 파격적인 크리에이티브

마실까 아카페라 사이즈업

CLIENT : DATE : CATEGORY :

커피를 마시는 다양한 TPO를 17개의 다양한 소재를 통해 제시 함으로써, 언제 어디서나 커피가 마시고 싶은 순간엔 아카페라 사이즈업을 떠올릴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.

VIEW MORE

캠페인 진행 배경

국내 대용량 RTD* 커피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시점에서, 새로 리뉴얼된 빙그레의 대표 RTD 커피제품인 아카페라 사이즈업에 밝고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고,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지시키고자 하였습니다.
*Ready To Drink

마케팅 전략

최근 소비자들의 커피 음용이 특정 상황이나 특정 시간대에 구애 받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, RTD 커피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‘언제, 어디서나,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커피’로 커뮤니케이션 하였습니다. 또한 출시 시점, 이미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던 제품으로 더 많은 소비자 인지를 위해서는 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메시지의 효과적으로 전달이 가능하며, 제품 타겟의 성향과 맞는 유튜브 6초 범퍼애드를 메인 미디어로 설정 하고 24시간 내 14개 소재를 매일 교체 운영하며, 시간대/VAS타겟팅 등 전략적인 타겟팅을 활용해 효율적인 노출에 포커스 했습니다. 또한 30초 버전으로 별도로 제작하여, 영화관, IPTV, PPL 등 다각화 된 미디어 전략을 활용했습니다. 또한 브랜드가 효과적으로 기억에 남을수 있도록 브랜드를 엔딩 징글로 반영하여 6초라는 짧은 시간에 브랜드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.

캠페인 결과

영상 14편 소재의 광고 상기도 (BLS 결과) 최대 164%상승, 평균 64%상승하는 우수한 결과로 운영 되었으며, 비수기 시즌임에도 광고주 매출 상승 효과를 견인하였습니다. 캠페인 비 집행 기간 대비 고객의 자발적 검색이 증가했습니다. * 포털 검색 쿼리 Mobile 약 4배, PC 약 7배 증가

CREATIVE
















STAFF

CD : 최재영  CW : 양동하, 조경은 AE : 김춘광, 이현지, 김지영, 성영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