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주얼 이미지

파고다 어학원
“평창에서 이러면 안되니까”

파고다어학원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

파고다어학원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

CLIENT : DATE : CATEGORY :

파고다 어학원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언어교육 공식 공급사로 선정됨에 따라 동계올림픽 스폰서쉽을 소재로 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대한민국 대표 어학교육그룹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하였습니다.

캠페인 진행 배경

3만 자원봉사자의 e-러닝 교육과 올림픽에 필요한 번역 등을 지원 하는 파고다 어학원이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언어 공급사로서 올림픽의 언어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알릴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.

마케팅 전략

평창올림픽 스폰서 중 누구도 광고에 사용하지 않았던 소재인 ‘자원봉사자’를 통해서 언어의 중요성을 유쾌하게 풀어내고자 했습니다. 올림픽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, 실제 자원봉사자 의상과 평창에서 사용되는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 하였습니다. 언어의 연결이 없을 때 벌어질 수 있는 재미있는 상황들을 연출해 인지에 용이하도록 구성 했습니다. 미디어 전략으로는 케이블 티비와 즉각적인 반응을 읽을 수 있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주요 디지털 매체로 활용해 노출 접점을 최적화 하였습니다.

캠페인 결과

중국어편이 유튜브 평균 VTR* 58.3%를 기록하였으며, 영어편에서도 37.95%의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. 캠페인 CPV는 39원으로 비용대비 조회 효율이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.
*VTR: View through rate 영상 조회 완료율 *CPV: Cost per view 1회 조회 당 비용

CREATIVE


STAFF

CD : 최재영  CW : 강성준, 김지석 AE : 김춘광, 이현지, 김지영, 성영미